중고차 구매 서류 > 자동차뉴스

자동차뉴스

홈 > 커뮤니티 > 자동차뉴스

중고차 구매 서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1-13 14:36 조회294회 댓글0건

본문



1. 딜러에게 구매할 때 구매자 준비 서류

구입한 차를 인수해 직접 운전을 하려면 보험가입은 필수이기 때문에 보험가입증명서가 필요합니다.
해당 보험사에 보험 가입후 차량을 판매한 딜러가 소속된 상사 팩스로 보험가입증명서를 보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주민등록증은 차량 명의자가 될 사람의 주민등록증사본이 필요합니다. 웬만하면 판매 딜러가 소속된 상사에 복사기가 있기 때문에 딜러가 알아서 복사 해드릴겁니다.


할부로 구입하게 될 경우 필요한 서류 입니다. 신용 등급에 따라 필요한 서류가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필요한 서류 3가지 입니다.


구매자가 장애인 또는 국가유공자일 경우 취등록세 감면, 5년 이상의 LPG 차량 이전 등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습니다. (단 배기량이 2,000CC를 초과하는 차량의 경우 장애 등급, 국가유공자 등급과 무관하게 취등록세가 부과 됩니다.)



2. 외국인 구매자 추가 준비 서류

구매자가 외국인일 경우 현재 국내에 거주한다는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외국인일 경우에도 중고차 할부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내국인 보다 필요한 준비 서류가 다양하지요.

여권은 신분 확인을 위해 필요합니다.



3. 딜러에게 받아야 할 서류

현재 차량 상태를 나태는 중요한 서류 입니다. 나중에 차량을 판매하실때도 유용하게 사용되는 서류이기 때문에 필수로 챙기셔야 합니다!

딜러와 계약 시 특약사항란에 약속한 내용들과 고지 받은 사항들이 기재되어 있기 때문에 꼭 챙기셔야 합니다.
 

평균적으로 구매가 완료 되면 소속 상사에서 차량 이전 대행을 하게 됩니다. 이전이 완료 되면 우편으로 구매자 명의로 이전이 된 차량 등록증을 받을 수 있는데 이때 등록 시 필요한 비용을 지불한 후 남는 차액과 각종 영수증을 함께 보내달라고 꼭 요청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구매자가 이전비에서 남은 잔금을 알 수 없게 끔 영수증을 제외한 이전이 완료된 등록증만 등기로 보내고 나머지 잔금을 일부 비양심적인 딜러들이 챙겨 가기 때문 입니다.


꼼꼼하게 정확히 필요한 서류를 준비 한다면 빠르고 원활하게 구매를 하실 수 있고, 서류 안에 담긴 내용은 만에 하나라도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물증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명 : 중고차 경매조합
주소 : 경기도 김포시 아라육로 152번길 45, 국민차매매단지 공항점 A동 303호
Tel : 031-8092-4303

Copyright ⓒ hu5911.s21.hdweb.co.kr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로그인 메이크24 바로가기